알리바바(Alibaba 9988 HK)

티몰(T-mall)의 십일절 거래액은 4,982억 위안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26.1% 성장하며 최근 3년내 최고 성장률을 기록

11월1일 0시부터 11월 12일 0시전까지, 2020년 티몰의 십일절 총 거래액은 4,982억 위안을 기록, 전년 동기간 대비 26,1% 성장하였으며 19년 25.7%의 성장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 징동(JD.COM)의 동기간 거래액은 2,715억위안이며 성장률은 33%를 기록. 전체 시장상황을 보면, 중국의 소비회복은 매우 강력한것으로 보임. 올해 십일절에 티몰에서는 474개의 상품이 1억위안 이상의 거래액을 넘겼으며, 이 중 60%는 전년 동기보다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였음. 특히 라이브커머스가 올해도 고성장을 기록하였는데, 전년 동기대비 220%의 성장을 나타냈음. 신규 브랜드도 부각되며 16개의 신규 브랜드가 1억위안 이상의 거래액을 돌파하였으며, 360개의 신규 브랜드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1위를 기록하였음.

 

알리바바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 목표가는 335 HKD. 최근 플랫폼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반독점성에 대한 이슈, 전자상거래시장에 대한 경쟁강도 심화에 따른 불확실성, 그리고 정부와의 이슈로인하여 단기적인 가격 하락에 대한 압박이 있음. 그러나 회사의 장기적 펀더멘탈은 여전히 굳건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수의견을 유지. 

 

 

 

 

Fact check: 이제 더이상 중국 내수의 수혜주는 찾기 어려울 것. 이제는 중국 현지 기업들을 찾아서 투자해야 하는 상황.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