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0 한샘 호실적 (feat 현대리바트 시디즈)

3Q20 한샘 실적

 

한샘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9억원, 영업이익은 240억 원으로 각각 YoY + 25.4%, +236.4%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면서 한샘 리하우스 매출이 YoY +41.4%, QoQ +5.3% 성장한 점이 한샘 내부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판단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B2B 채널은 전체 입주물량 감소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전년 동기대비 약 15% 역성장을 하였습니다. 

Implication

이번 한샘실적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소비자들의  리모델링, 가구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지속 유지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코로나에 대한 영향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 증가와 함께 이로 인해 더 쾌적한 공간에 대한 욕심이 생기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여행 수요가 가구/인테리어 등으로 전환되고 있는 부분도 있겠지요. 스트레스?!를 풀어야 하니깐요.  

 

또한, 추가로 주목해야 할 점은 가구의 온라인 시장 침투율이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점입니다. 한샘의 3Q20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70% 성장하였습니다. 

 

19년 한샘의 온라인 실적이 18년대비 감소하였다는 부분을 감안하면, 이제서야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한 가구 등의 구매에 본격적으로 익숙해지고 있음을 캐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샘의 호실적에서 볼 수 있듯이, 관련된 기업에는 지속 주목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포인트는 온라인 비중을 누가 빠르게 늘리고 있는지 입니다. 

 

현대리바트, 시디즈 모두 3Q 실적이 좋을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비상장으로는 오늘의집이 있으며, 사실 온라인 1위가 오늘의집 입니다. 

한샘은 사야하는 타이밍인가?

기관투자자가 아닌 개인이라면, 한샘보다는 위에서 언급하였던 현대리바트, 시디즈가 더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한샘의 매출은 이미 상당부분 올라왔고, 이에 밸류에이션도 높게 적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샘을 보아야 할 시기를 딱 짚자면, 인테리어 시장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져오거나 혹은 중국시장에서의 빠른 성장. 이 두개로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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