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오프라인 소비 회복(feat CJ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CJ CGV)

이번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중국의 소비가 작년 연휴 기간 보다 소비가 더 많이 나타났습니다.

 

국경절 연휴 기간 소매판매와 요식업 매출이 약 274조원이었으며,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국경절 연휴와 비교해 4.9% 증가한 것입니다.

 

유니온페이는 국경절 연휴 7일간 거래액은 약 2조1,600억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6.3% 증가했다고 발표를 하였네요.

 

중국 요식업

또한, 이번 연휴 동안 박스오피스 실적도 역대 국경절 중 두번째로 높았습니다.

 

즉, 중국의 오프라인 관련된 소비가 모두 탄력이 받은 상황이네요.

 

모두 아시다 시피 중국은 전 세계에서 코로나가 가장 빨리 종식?!?!된 나라이지요. ㅎㅎ(믿거나 말거나)

 

(현지에 사는 분들의 말에 따르면 유동인구의 절반은 마스크쓰고 절반은 그냥 다닌다고 합니다. 이 또한 지역별로 사실 다르겠지만요)

 

 

 

우리나라의 오프라인 요식업 매출과 관련된 기업은 CJ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롯데푸드 등이 있습니다.

 

영화관 관련된 기업은 CJ CGV, 제이콘텐트리, 쇼박스 등이 있습니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중국과 같은 회복이 나타날까요?

 

코로나가 없어진다는것에 100% 확신이 있다면, 이들 기업도 아마 100%의 확률로 반등은 할 것입니다. 언제일까가 관건이겠지만요.

 

관심기업에 꼭 넣어 놓고 계속 관찰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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