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돈을 벌어야 하는가 (feat 부의 추월차선)

왜 우리는 돈을 벌어야 하는가

 

아들과 이야기 하다가 왜 돈을 벌어야 하는지 물었다.(4살이다)

물론 내가 아빠 엄마는 돈 벌어야해 라고 말을 해주기는 했다.

 

아이에게는 아직 설명하기 아직은 어렵지만,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즐거운 자유'를 가져다 주기 때문이야. 라고

내가 원하는 만큼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자유. 

 

자유가 없다면 나의 시간을 나보다 부자에게(나에게 돈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시간을 팔아야 한다.

 

나의 시간을 남을 위해 써야 하는 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벌어야 하는지가 그럼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사람마다 다 다르다. 정답이 없다. 본인의 삶을 어떻게,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주도해 나갈지에 맞추어서 부를 갖추어야 할 뿐이다.

 

 

부는 연속적인 과정에 의해 생긴다

부는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로또는 제외로 하자).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즉,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런데 노력을 한다고 무조건 되는 것도 아니다. 무슨 말이냐고? 

 

노력을 하고 남들 보다 더 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그래야지 세상 사람들이 선택해주지 않을까?(지갑을 열지 않을까?)

 

그래서 좋아하는 일을 하면,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남들 보다 더 열심히 하게 되고, 끝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부자가 될 '확률'이 더 높아진다. 

 

언젠가 부의 추월차선을 읽어보길 바란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