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EP(1368 HK) 特步

기업개요

 

중국 스포츠 브랜드 기업으로 운동화, 의류 제조를 판매(브랜드명: 特步)

 

19년 이랜드로부터 K-swiss 인수, 해외 진출 및 중국에 K-swiss 진출 계획 중

 

2008년 상장

 

주 고객층: 20~30대의 남녀

 

 

수익모델

 

운동화 및 의류 판매

 

백화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온라인 비중은 1H20 기준 20% 비중.

 

 

시장

 

중국의 스포츠 의류 시장은 빠르게 성장중일 것으로 당연한 느낌?! (구체적 수치는 어차피 다름)

 

대략적으로 미국의 인당 스포츠 용품 지출액은 약 $550, 한국은 약 250, 일본은 약 $300. 그러나 중국은 현재 약 $5~60수준으로 아직 타 국가대비 성장 잠재력 풍부 

 

NIKE 1위, 아디다스 2위, 안타 3위, 리닝 4위, 동사가 5위 정도로 추정 

 

 

 

포인트 및 경쟁력

 

 

중국 내 스포츠 의류 시장 5위 회사 

 

로컬기업에서는 3위 

 

중국인들의 스포츠 용품에 사용하는 금액은 타 국가대비 현저히 낮은상황이라는 데이터를 믿으면 아직도 잠재력이 매우 풍부한 시장 

 

19년 이랜드로부터 K-swiss 인수. 안타, 리닝 등이 해외 브랜드 라이센싱 후 성장 및 주가탄력 받았던점을 고려하면 동사도 아직 기대해볼법...

 

 

리스크 포인트

 

성장세 꺾인 상황. 로컬 경쟁사인 안타와 리닝은 30% 이상대의 매출성장 나오고 있으나 동사의 매출성장은 이보다 못한 상황.

 

단, 코로나시즌인 1H20은 유일하게?! 동사만 성장... 그러나 이익기준으로는 감소폭 여전히 큰 상황..코로나로 인한 1H20은 역신장 

 

결국, 의류 비즈니스의 본질상 새로운 제품, 혹은 새로운 브랜드 성공 못하면 경쟁력 잃어버리는 것... 개인적으로 의류, 게임, 화장품.. 모두 비슷하다고 봄... ..

 

 

결론 

 

 

현재 시총 약 HKD 6bn.. 원화로 약 9,000억원 수준.  19년 순이익 원화기준 약 1,100억, 1H20순이익 원화기준 약 470억.. 하반기는 꺾일가능성 높아보임..  

 

우호적인 부분은 배당성향이 무려 60%..주주친화적 정책... 

 

안타와 리닝대비 순이익 규모는 각각 7배, 2배차이. 그러나 시가총액은 각각 210배, 86배차이..

 

이익규모차이대비 시총차이는 매우 심함... 이유는?!.. 결국 선도업체냐 아니냐.. (죽느냐 마느냐로 보는듯..)왜냐면 361은 지금 거의 죽어가고 있으니...

 

사야되 말아야되?

답: 사볼만 한다고 판단.... 현재 기준 연간 4% 배당수익은 기대 가능..중국시장의 성장 감안할시.. 확률적으로 기대값은 실패보다 성공에 높다고 봄... 코로나 이후 K-swiss 투자들어가니 기대감 받을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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