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요
동영상 편집 어플.
주 고객층: 동영상을 찍고 유튜브 등에 올리기 위해 편집을 원하는 사람들
수익모델
광고
고객층들이 유료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 유료버전(연, 월, 아이템)을 이용
시장
정확한 수치로 파악할수는 없지만, 동영상 편집에 대한 트래픽 및 수요는 글로벌리 빠르게 증가 중
포인트 및 경쟁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속에서 트래픽 1~2위를 기록중. 점유율은 계속 확대
19년까지는 사용자 확대, 20년부터 수익화에 집중, 이 부분이 실제 결과로 나오는지가 중요 포인트
2Q20까지는 성공적, 3Q도 보수적으로 2Q와 비슷한 숫자가 나올 가능성(사업은 성장했지만, 환율이슈로 원화기준 비슷할듯.
동사 경쟁력은 선점효과. 해당 시장에서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누구나 알게되는 효과. 그러나 네트워킹 효과가 없어서 매우 강려한 BM은 아님
리스크 포인트
경쟁사에 잠식: 그러나 최근 중국 APP들의 이슈로, 인도 등에서 사용금지 되면서 키네마스터 점유율 상승 중
수익화 실패: 현재까지도 미미한 상황, 상위업체에 비해는 아직도 부족한 수준. 우선 미국에서 빠른 성장 필요
결론
현재 시총 약 1,500억원. 2~3분기 보수적 이익으로 정체 감안 시 12M Fwd P/E 약 35x.
현재 가치는 적정수준으로 볼 수 있으나 향후 M/S 확대 or 유료구독자 빠른 증가시 빠른 기업가치 상승 기대 가능
사야되 말아야되? 답: 사볼만 한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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