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빼빼로 (feat 빼빼로데이 효과)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효과

11월 11일 빼뺴로 데이가 지난지 4일이 되었습니다. 빼빼로 데이에 제 부인은 뜬금없이 '빼빼로좀 사줘'라고 하였고, 편의점 매대에는 어김없이 빼빼로가 나와있었고, 각 마트에도 빼뺴로 전시는 흔한것이 되어버렸지요. 이게 최소한 3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는 '습관'이 되었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 20대 분들은 솔직히 무시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기는 해요 

 

그런데 기사들을 보니 빼빼로데이의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편의점 CU에서는 5일~11일간 빼빼로데이의 매출은 전녀 동기대비 약 22%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4일~10일간 편의점 4사의 빼빼로 등과 같은 막대 과자의 매출이 약 46%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도, 그리고 간식이 넘처나는 시대에도 매우 뛰어난 성장률이 나온것이지요

 

'습관'이 참 무섭지 않나요? 또다른 기사에서는 빼뺴로데이의 기프티콘 선물로 인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서버가 마비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즉, 빼빼로데이를 통해 서로 자연스럽게 연락을 시도해보는 계기가 되는것 같습니다. 

 

빼빼로의 단일 제품 매출은 '19년 기준 약 980억이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숫자입니다. 보통 과자의 경우 월 10억이면 대박이라고 하는데, 월 80억 수준이면.. 정말 대단한 과자인것이지요. 소위 훌륭한 IP라고도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IP가 있다보니 '크런키 뺴빼로'와 같은 신제품의 성공확률도 매우 높아지게 되는것입니다. 크런키 빼빼로도 올해 처음 런칭이후 6개월만에 150억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롯데제과의 최고 효자중 하나인 것이지요. 빼빼로의 경우 매출의 50%가 빼뺴로데이 시즌에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올해 빼빼로데이도 고성장을 보였고, 시장내에서 훌륭한 IP를 가지고 있는, 그렇지만 시장에서 소외도고 있는 롯데제과에는 어느정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이 유리하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에 관한 간략한 코멘트 글이 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0/10/18 - [투자/국내관심기업] - 롯데제과(feat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롯데제과(feat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롯데제과의 비즈니스 상황은 어떠한가 20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859억원, 66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4.7%, 55% 증가하였고, 20년 상반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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